상품 몰연동

▶ 상품조회/수정 > 리스트상의 '연동몰' 기능


해당기능은 넥스트엔진 상의 상품과 현재 판매중인 쇼핑몰의 상품을 연동시키는 기능입니다.


보통 여러 쇼핑몰에 동일 상품이 등록 되어있기 마련인데요.


넥스트엔진에서 A쇼핑몰로 상품을 등록송신을 할 경우 넥스트엔진과 A쇼핑몰의 상품은 연동이 된 상태로 기억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B라는 쇼핑몰에도 상품을 등록송신 할 경우 A,B쇼핑몰 모두에 등록된 상품과 NE의 상품이 연동 되어있는 상태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넥스트엔진 상품과 쇼핑몰의 상품연동을 위해서는 넥스트 엔진을 통해 쇼핑몰로 상품을 등록송신을 하셔야 합니다.


이는 상품의 내용,옵션정보등과 재고정보등 각종 정보들이 넥스트엔진과 쇼핑몰 등에 동일하게 입력되어 있어야 주문,재고연동 등의 기능이 이상없이 동작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등록송신을 한 상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기준때문에 기존에 판매를 하고 계시던 상품(노출순위가 높거나, 구매후기등을 유지해야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주문이 들어온 후에야 맵핑 기능을 통해 NE상품과 연결을 할수 있습니다.


NE에서는 이런 상황을 위해 몰연동 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몰연동기능은 NE의 상품과 기존 운영하시는 쇼핑몰의 상품을 임의연동 시키는 기능입니다. 또한 전송이력창의 전송이력 삭제를 통해 해당몰과의 연동을 끊고, 다시 매핑을 할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에 연동 되었던 상품을 쇼핑몰관리자에서 지운경우 재전송을 위해 매핑기록을 지워야 전송버튼이 나옴)

연동 시 NE 상품정보로 기존 몰상품이 업데이트 됩니다. (리뷰, 구매수량은 변동없이 보존됩니다.)




1. 몰연동 기능의 위치


39eb16ca631975f32f51036b4480d5b0.PNG
 


[B]-[2] 상품조회/수정 메뉴의 상품 리스트 페이지를 보시면 연동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의 오른쪽 숫자는 현재 해당 상품과 연동되어있는 쇼핑몰의 숫자입니다.







2. 몰연동 기능의 사용  


0bc5f1368064ff2a2e41e2d9e262ea0b.jpg



① 연동할 쇼핑몰의 상품코드를 입력합니다. (몰상품코드)


대부분 쇼핑몰 관리자에서 해당상품을 검색시 숫자번호등으로 표시 됩니다. 상품코드번호, 상품번호 등등.


※ Cafe24만 조금 다릅니다. Cafe24쇼핑몰 관리자에서 표시되는 상품코드번호 (예:P000BXW)는 실제 상품페이지에서 사용되는 상품번호가 아닙니다.


Cafe24의 경우 쇼핑몰 관리자페이지의 상품리스트상 상품 썸네일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셔서 상품페이지를 확인시 브라우저의 url에 표시되는 product_no = 1111형태의 값을 확인하시고

NE의 몰연동 기능창에서는 1111의 값을 입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몰연동이 됩니다.


입력된 상품코드를 통해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을 확인합니다. (필수)



몰연동 기능을 실행합니다.




※ 몰연동 기능은 반드시 쇼핑몰의 상품을 그대로 두어야 하는 상태일때 사용을 하게 됩니다.


기존에 많은 상품이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다면 몇개 상품(반드시 남겨야 하는 상품)을 제외하고 기존 상품을 삭제 후 넥스트엔진 상품으로 쇼핑몰로 등록송신하여 연동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품이 연동이 되어있다는 것은 넥스트엔진과 각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들의 내용 및 설정들이 모두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상품의 내용 및 설정들이 모두 동일해야 재고연동과함게 상품의 내용및 설정들을 넥스트엔진에서 관리할때 오류가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