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문수집/매핑
● 등록된 상품의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신규 주문내역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 클레임 포함 주문 모두 수집 (1)
● 신규주문건을 포함한 취소/반품/교환 건과 같은 클레임 건까지 함께 주문을 수집해 옵니다.
※ 모든 주문데이터를 수집하기에 보통 해당 수집기능을 통해 주문을 수집하길 권장합니다.
◈ 신규주문 수집 (2)
● 설정한 수집기간 동안의 새롭게 주문된 주문정보를 수집합니다.
※ 신규주문 상태의 주문 데이터로서 판매자가 발주 확인하지 않은 주문 데이터입니다.
수집완료 후 해당 주문은 주문확인 상태가 됩니다.
◈ 주문확인 수집 (3)
● 판매자가 해당주문을 확인하여 배송준비가 진행되는 상태의 주문정보를 수집합니다.
※ 신규주문 이후의 주문데이터로 배송준비중, 발송 대기 등의 수집되지 않은 주문 데이터가가 이에 해당 됩니다.
◈ 클레임 수집 (4)
● 주문의 상태가 취소/교환/반품등으로 상태가 변경된 주문데이터를 수집하여 기존 주문데이터에 적용합니다.
※ 정상적인 클레임 주문데이터가 수집된 경우 모든 주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나,
처음부터 클레임으로 수집된 주문데이터의 경우 넥스트엔진에서 일부 데이터를 확인할수 없어
해당몰 관리자에서 주문데이터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 수동주문등록 (5)
● 임의 주문데이터를 등록합니다. 샘플주문등록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해당 필드에 맞게 데이터를 작성후 등록 합니다.
◈ 엑셀 (6)
● 수집된 주문들을 엑셀로 다운받아서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조회용)
◈ 수집이력 (7)
●신규주문수집/주문확인수집/클레임수집 등의 수집내역의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주문삭제 (8)
● 삭제하고 싶으신 주문을 체크 후 해당 버튼을 이용하여 삭제하실수 있습니다.
▶ 신규주문 수집
●새로운 주문을 수집합니다.
※ 신규주문/주문확인/클레임/클레임포함 주문모두수집등 수집하는 화면은 동일하지만 주문의 처리상태가 다릅니다.
◈ 수집할 몰을 선택 (①)
● 기본정보 > 쇼핑몰관리(지원) 메뉴를 통해 등록한 쇼핑몰중 수집할 쇼핑몰을 선택하여 신규주문을 수집합니다.
▶ 수동주문등록
● 수동으로 주문을 등록합니다.
※ 특별히 주문을 수동으로 등록해야 할경우 지정된 엑셀양식에 맞게 주문데이터를 입력후 등록합니다.
( ★ 필수항목 : 주문번호, 몰상품코드, 상품명, 주문수량, 주문가격 )
◈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①)
● 샘플다운로드(②)한 엑셀파일에 내용을 채운후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여 수동으로 주문데이터를 추가합니다.
▶ 몰 주문 수집이력
● 쇼핑몰과 기간을 선택하여 주문수집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